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온시스템, ‘역대최대’ 1분기 실적 달성…매출 2조4046억원
영업이익 전년비 8.5% 증가한 653억원
조직효율화 및 공급망 비용 개선 성과 가시화
한국타이어 인수 발표…“사업 시너지 기대”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글로벌 자동차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은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4046억원, 영업이익 653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대비 약 2.7%,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8.5% 증가하면서 1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특히 지난 하반기부터 추진한 수익성 개선 프로그램으로 물류비는 전년 대비 0.9%p 감소한 2.5% 수준을 기록했다.

1분기 전동화 매출은 전체 매출 대비 약 24%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2024년 연간 전동화 매출 비중은 다수 고객사의 신규 전기 차종 양산에 따라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한온시스템은 지난 하반기부터 추진한 활동들이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으며, 전동화 매출 확보로 하반기부터는 수익성 개선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온시스템은 지난 3일, 최대주주인 한앤코 오토홀딩스 유한회사가 2대 주주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에게 당사 보통주식 지분율 약 25%에 해당하는 1억3345만주를 매각하는 거래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음을 공시했다. 더불어 한국타이어에 대하여 총 발행주식수 기준 약 12.2% 상당의 신주 발행을 결정하고 이를 공시하였다. 위 2건의 거래가 완료되는 경우, 한국타이어의 보유지분은 50.53%가 된다.

너달 쿠추카야, 나가수브라모니 라마찬드란 한온시스템 공동대표는 “한국타이어는2대 주주로 약 10년간 함께 해온 기업으로, 상호 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만큼 두 기업의 글로벌 시너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며,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기차 시장에서의 기술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입지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