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대, 2022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다양한 장학금 혜택·학업장려장학금 등 지원
광주대학교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2022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30일부터 1월 3일까지 진행한다.

광주대 정시모집은 인터넷(http://www.gwangju.ac.kr)을 통해 가능하며, 가군과 다군에서 15명을 모집한다.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추가되는 인원은 원서접수 시작 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방침이다.

전형 요소별 반영비율은 수능 100%이며, 영역별 반영비율은 국어 30%, 수학 30%, 영어 25%, 탐구(1과목) 10%, 한국사 5%이다. 수학에서 기하, 미적분을 선택한 경우 취득 백분위 점수에 10% 가산점이 적용된다.

재학생 1인당 장학금에서 호남제주권 1위·전국 3위를 기록한 광주대는, 신입생을 위해 다양한 장학금을 대폭 지급한다.

광주대는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8구간 이내 신입생 ‘등록금 전액 면제’를 위해 전액 장학금 대상자 확대를 발표했다. 신입생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시모집 최초합격자에게는 70만원, 충원합격자에게는 40만원의 학업장려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우수 학생 유치를 위해 수능 성적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호심매원특별장학금도 운영한다. 호심매원특별장학금은 수능 4개 영역 평균 1등급일 경우 4년간 등록금 면제와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 선발 시 1회 전액 지원, 학업장려장학금 400만 원까지 지원하는 파격적인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주대는 우수 학생뿐 아니라 전체 지원자의 학업 의욕 고취를 위해 수능 6.5등급까지 장학금 및 학업장려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모든 신입생에게 장학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질 높은 장학 제도를 운영한다.

신입생 전원이 입사할 수 있는 기숙사와 광주 시내 전 지역 무료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등 재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